I SEOUL U
네티즌투표 | 로그인       서울특별시공모전 홈으로 가기
수상작 갤러리
2018년도 수상작 2017년도 수상작 2016년도 수상작 2015년도 수상작
이전글

본문

장려상 | [PHOTO] 겨울. 그 긴 시간은 머물지 않는다.

그 긴 시간은 머물지 않는다. _ 서울 광진구 자양동 427-6 

 

서울, 한강 그리고 긴 겨울

그 속에서 찾아 헤매는 삭막함 속에서의 아름다움.

특히나 서울의 겨울 공간에서는 누가 상상해도 아름다움이 존재 할 거라는 기대는 쉽지 않다.

뚝섬 유원지에서 강 건너 삼성동 아이파크를 바라보는 한강의 겨울은 이러한 우려를 말끔히 씻어 내어 준다.

특히나, 서울의 꽁꽁 얼어 붙은 차가운 영하의 날씨에는 전혀 기대하지 않는 독특한 서울의 겨울 풍경, 그것도 한강 변 주변의 평소 삭막한 건축물들을 더욱 돋보이게 연출하곤 한다.

긴 겨울, 시간이 머물지 않는 서울의 한강변에는 시간의 흐름만큼, 아름다움도 주변의 빛과 함께시시각각 변화를 추구한다.

특히나 얼음이 꽁꽁 언 한강은 더더욱 그러하다.

햇살에 의해 녹아 내리는 얼음의 변화가 주변의 빛과, 주변의 볼품없는 거대한 아파트 건물들을 서울의 새로운 경이로운 아름다움으로 잠시 시간을 머물게 하는 마력이 존재한다.

이러한 삭막하기만 한 서울의 공간과 자연이 어떻게 경이로운 아름다움으로 주변의 거대한 건물들을 포장할 수 있는지 우리는 하나하나 주의 깊게 배워 나가야 할지도 모른다.

그렇게 함으로써, 더욱 아름다운 서울의 공간들을 채워 나 갈 수 있는 또 다른 하나의 독특한 방법도 찾아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.

여전히, 한강에는 사계절 한 시간도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흘러가 버리고 있지만, 우리는 여전히 삭막한 거대 도시의 거대 공간에서 새로운 아름다움들을 찾아 나가야 할 지 모른다.. 

다음글
공모전 운영사무국 0505-300-5117
[공모전 운영 사무국] : (주)디투씨 06154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84길 22 비전빌딩 2층 [대표자] : 박덕수 [Tel] : 02-730-5117 [사업자등록번호] : 214-88-77260
Copyright 2019 서울아름다운건물찾기공모전. ALL RIGHTS RESERVED..
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