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 SEOUL U
회원가입 | 로그인       서울특별시공모전 홈으로 가기
수상작 갤러리
2015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2016 서울 나와 함께한 건축 이야기
2015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수상작 E-BOOK
이전글

본문

종로구 | 더 케이 트원타워

더 케이 트원타워(이학수) _ 종로구 종로1길 50 더케이트윈타워

 

2년전 광복절에 더 케이 트윈타워(이번 공모전에 지원한 건물) 지하 1층에서 식사를 했는데 부모님, 막내여동생, 여동생, 매제, 조카들,

저 이렇게 1960년 서울에 사셨던 부모님세대와 지금 서울에서 일하는 저희세대와

미래의 서울을 만들어 갈 자녀세대가 식사를 하면서 추억과 미래에 대해서 대화를 했었다.
이 건물은 비록 옆에 있는 구 한국일보자리에 있는 쌍둥이 빌딩이있지만 또 다른 쌍둥이빌딩 으로써 기죽지 않고 당당한 모습으로보인다.
경복궁, 구 한국일보, 구 문화재청이 있던 주변환경이 경복궁, 트위트리 타워,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으로 새롭게 바뀌면서 옛날 지금미래가 있는 모습이

또, 한옥도 있는 것이 꼭 부모님세대, 저희세대, 미래 자녀들 세 대의 서울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.
이 건물이 있는 중학동의 역사가 보이는 공간이 있다는 것 자체가 아름다운 건물과 아름다운 우리 집 과 같아 보인다.

비록 지금은 돌아가신 아버지의 빈자리가 있지만…

그래도, 미래의 자녀들졍있듯이 이 건물의 주변도 미래가 아름다울 것 같다.

그리고,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공모를 통해서 서울의 아름다운 건물을 더 찾아보고 아껴야겠다는 다짐도 했다.

공모를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.
참고로, 이 건물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트와 계단주변에 옛날 건물터로 보이는 유구를 유리로 덮어 놓은 것이 있는데 인상적이었다.

옛날 조선시대때 국립 중등 교육기관인 중부학당(중학당터 표지석)이 있던 자리라고 해서 더 인상이 깊었습니다.

여기에서 조카들과! 같이 식사를 하면서 역사공부를 했다는 것이….

다음글
공모전 운영사무국 0505-300-5117
공모전 운영 사무국 : 06154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60 금척타워 B1 Tel : 0505-300-5117 사업자등록번호 : 214-88-77260
Copyright 2017 서울아름다운건물찾기공모전. ALL RIGHTS RESERVED..
페이스북인스타그램